김포시자기주도학습센터, 학부모 공개특강 3기 성황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자기주도학습센터가 지난 24일 평생학습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한 무료 학부모 공개특강에 500여명의 시민이 몰리며 자녀 교육방법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나타냈다.
질 높은 강의제공을 통해 학부모의 역량강화를 위해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학부모 명사 특강은 그동안 1기 이호선 강사를 시작으로 2기 구근회 소장에 이어 이날 3기 강좌가 진행됐다.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펼쳐진 특강은 SBS TV 프로그램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의 오은영 박사가 나서 ‘가르치고 싶은 엄마, 놀고 싶은 아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특히, 이번 강좌에서는 강사의 인기를 반영하듯 객석의 자리가 모자라 2시간 내내 선채로 강의를 듣는가 하면 강연을 벌이는 무대 옆에 앉아서 강의를 청취하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강연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엄마의 잘못된 학습가치관이 아이의 미래를 그르칠 수 있다는 내용에 공감이 갔다”며 “이번 강의를 통해 학부모로서의 역량도 강화되고 자녀의 바른 양육 방법을 알 수 있는 유익하고 폭넓은 교육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자기주도학습센터에서는 오는 9월에는 ‘입학사정관제도와 진로’를 주제로 명사를 초청할 예정이며 10월에는 오은영 원장을 다시 초빙해 학부모의 욕구에 부응하는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포티브이편집국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