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복지문화국장. 평화누리길.문수산성 현장행정 실시

등록일 2014년05월20일 11시3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복지문화국장, 평화누리길문수산성 현장행정 실시



 

김포시는 지난 15일 이정찬 복지문화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공사 관계자등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평화누리길 MTB&트레킹로 조성사업 공사 현장과 문수산성 복원 공사 및 삼국시대 성곽 시굴현장 등 문화·관광 사업지 전반에 대한 현장 행정을 실시했다

 

평화누리길 MTB&트레킹로 조성공사는 대곶면 대명항에서 시작하는 평화누리길과 연계해 월곶면 조강리까지 자전거 이용길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대명항에서 용강리까지 총 28에 걸쳐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기존 트레킹코스의 안전성과 편리성을 고려해 일부 구간에 대해 올레매트와 데크로드를 설치하고 쉼터 및 화장실 등 시설을 보완하였으며 해안 코스 중 자전거 이용이 어려운 구간은 우회할 수 있는 평지 코스를 정비해 트레킹과 자전거 이용객들을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한편, 국가사적 제139호인 문수산성 복원공사는 2007년 수립한 종합정비계획을 바탕으로 성곽복원 및 정비 사업으로 금년도에는 약 180m의 성곽을 복원 완료하고 성곽 약 3.5km 주변의 수목을 제거해 성곽을 체계적으로 유지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문수산성 주변의 삼국시대 성곽 시굴조사가 진행중에 있어 역사유적지로서 귀중한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찬 국장은 평화누리길과 문수산성은 경기 서북부를 대표하는 김포의 관광명소로서 많은 이용객들이 방문하는 만큼 공사에 심혈을 기울여 달라고 전하면서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세세한 부분까지 챙겨 공사가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포티브이편집국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