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유영록후보, 매니페스토 정책발표회

등록일 2014년05월20일 19시0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유영록후보, 안심하고 또 맡겨도 되겠네

매니페스토 정책발표회 통해 수도권 핵심도시 김포비전 밝혀

 

김포시장 재선에 도전하는 현 김포시장 유영록 후보(새정치민주연합)520일 선거사무소에서 수도권 핵심도시 김포를 만들기 위한 매니페스토 정책 발표회를 가졌다.

유 후보는 공약의 3가지 정책기조를 시민을 지키겠습니다. 사람에 더 투자하겠습니다. 김포를 크게 키우겠습니다로 정하고, 매니페스토 형식에 따라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발표했다.

유 후보는 첫째, “김포시민의 생명과 재산, 시장이 지키겠다며 재난 및 위기관리 컨트롤타워 김포안전보장회의(GSC) 설치, 전국 최고 스마트 안전도시를 조성하여 안전 인프라를 구축하고, 시민의 신체적 안전은 물론 복지적정신적사회적 안전을 포괄하는 시민안전 시정체제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둘째, “사람이 먼저이고, 사람에 더 투자하겠다, 관련 공약으로 민선 5기에서 추진한 무상급식 및 청소년 자기주도학습 확대, 미취학아동 무상의료 실시, 질 높은 보육시설 확충 및 지원, 고용복지통합센터 설치로 일자리와 복지서비스 원스톱 해결, 한강시네폴리스 사업과 연계한 4년제 대학 및 국제학교 유치, 김포시민대학설립 등 교육 및 보육분야의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내놨다.

셋째, “김포를 크게 키워 수도권 핵심도시로 만들겠다, 김포지하철 조기개통(2017년 목표), 종합(대학)병원 및 대형백화점 유치, 종합문화예술회관 건립, 군사보호구역 대폭 해제 및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 남북평화협력시대 중심도시 김포 평화시조성, 장릉산 시민공원화 등 김포발전을 앞당기고, 김포의 도시 브랜드를 높일 수 있는 비전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유 후보는 김포의 어느 한 곳도 소홀히 하지 않겠다며권역별 지역공약으로 고촌을 쇼핑관광레저 중심권, ICT융합문화도시로, 사우풍무동을 주거문화행정 중심권으로, 김포1동은 주거생활권으로, 한강신도시는 여성친화도시, 생태환경도시, 복지문화 중심권, 김포시 랜드마크로, 통진양촌읍은 첨단산업 유치, 김포경제 중심권으로, 대곶하성월곶면은 평화안보생태관광지, 통일대비 남북교류 전진기지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유 후보는 김포시장에 출마하는 세 후보 중 맨 먼저 정책발표회를 가져, 가장 충실히 정책을 준비한 후보, 김포발전의 비전을 가진 후보, 안심하고 또 맡겨도 되는 후보의 모습을 보여줬다. 유 후보도 이번 선거는 국민적 애도 분위기를 반영하여 정책중심선거, 공약대결선거로 치르겠다, “시민들께서도 공약을 꼼꼼히 보시고 후보자를 선택하기를 당부했다

 

김포티브이편집국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