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찾아가는 법률복지사업 ‘법률 홈닥터’ 운영

등록일 2014년05월22일 09시1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찾아가는 법률복지사업 법률 홈닥터운영 



 

김포시가 520일부터 사회복지과(시청사 별관 1) 내에 법무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찾아가는 서민 법률주치의의 실현을 위한 법률홈닥터무료법률서비스에 나선다.

 

김포시가 시행할 법률홈닥터사업은 그동안 높은 문턱으로 제대로 된 법률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법무부 소속 변호사가 지방자치단체와 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거점기관에 상주하면서 1차 무료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법률홈닥터 사업은 전국 40개소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김포에서는 시민은 물론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까지도 법률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법률적 불편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개소한 법률홈닥터는 저소득 지역주민과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소송 수행 없이 즉시 제공 가능한 법률상담 법교육 구조알선 간단한 법률문서 작성 등 소송수임이 없는 1차 법률 서비스를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김포시 이정찬 복지문화국장은 법률홈닥터가 취약계층을 비롯한 시민들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해 필요한 자문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특히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기초적인 법률교육을 통해 법률분쟁을 최소화하고, 시민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등 양질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법률홈닥터의 이용시간은 공무원의 근무시간과 같으며, 궁금한 사항은 법률홈닥터사무실(031-980-2660)로 문의하면 된다.

김포티브이편집국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