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안전하고 행복한 농촌만들기 추진

등록일 2014년05월27일 16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안전하고 행복한 농촌만들기 추진




김포시 통진읍 고정리의 농작업 안전모델 시범사업 마을주민과 농업기술센터 관계자
40여명은 지난 26일 마을회관 주변 길가와 마을회관 앞 풀숲을 거둬낸 약 30자리에 메리골드를 식재하고 가을 꽃(코스모스)을 파종한 후 농작업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농촌마을 가꾸기 사업은 농림기관 직원과 농촌주민이 함께 참여해 침체된 농촌의 활력 증진을 도모하고자 꽃나무심기, 하천정비, 마을회관 및 도로변 정리정돈 등을 하는 사업이다.

 

이날 꽃 식재와 함께 농작업 안전모델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더운 여름 농작업 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예방 방법에 대해 교육하고 안전 보조구(보안경, 안전마스크 등)를 보급했다.

 

고정포도작목회 조성도 대표는 농번기로 바쁘다보니 마을 내 공동 화단 조성이 어려웠는데, 농작업 안전모델 시범마을이 되면서 농업인에 대한 직접적인 복지혜택과 더불어 마을 환경개선을 통한 심신의 정화와 여유를 주는 일석 삼조의 사업 혜택을 받게 됐다며 관계기관에 감사함을 전하고 앞으로도 계절별 들꽃 길을 만들 계획임을 밝혔다.

 

양삼만 농업기술센터 소장도 힘든 농사일에 잠시나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꽃길을 만들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주기적으로 마을 주민들과 소통하며 동 사업을 여러 마을로 확대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김포티브이편집국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