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김포연장 토론회,
전문가 참석한 일대일 토론 제안
5월 29일 유영록 후보가 신광철 후보의 GTX 김포연장 공약에 대해 후보자간 일대일 토론을 제안하자, 5월 30일 새누리당 김포당협은 GTX․9호선․김포경전철을 묶어 당 對 당 토론회를 제안했다. 이에 대해 우리는 다음과 같이 입장을 밝힌다.
1. 9호선과 김포지하철은 이번 선거과정 중 네 번의 후보자토론회에서 이미 충분히 논의가 됐다. 우리는 공약의 참과 거짓을 가리기 위해 GTX 김포연장 단일 주제를 놓고 심도있는 토론을 하자고 제안 드린다. 그래야만 시민들의 궁금증에 답할 수 있다.
2. 이번 선거는 시장을 뽑는 선거다. 두 시장후보가 시민들 앞에서 견해를 밝히는 것이 책임있는 자세다. 후보가 당에 기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시민들은 김포시를 이끌어 갈 시장후보의 명확한 입장을 듣고 싶어 한다.
3. 토론방법은 두 후보가 GTX 김포연장 단일 주제를 놓고, 전문가를 참석시켜 정책토론을 열자고 제안 드린다. GTX 김포연장에 대한 두 후보간 의견 차이가 크고, 선거기간중에 이뤄지는 토론이라 후보자간 공방으로 흐를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이에 우리는 두 후보자간 GTX 김포연장 토론회에 관련 전문가를 참석시켜 전문가의 객관적인 검증을 받자는 구체적인 제안을 드린다.
2014. 5. 31
새정치민주연합 유영록 김포시장후보 선거대책위원회
김포티브이편집국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