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계양천 산책로 일부구간 경화토 재포장

등록일 2014년06월10일 15시5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계양천 산책로 일부구간 경화토 재포장






김포시 사우동에 위치한 계양천 산책로가 일부구간을 대상으로 실시한 경화토 포장공사를 통해 새롭게 재탄생 했다. 포장공사는 풍년교에서 사우교 구간을 5월 중순부터 착수해 69일 완료했다.

 

김포시 공원녹지과에서는 그동안 기존 탄성포장재의 노후와 파손으로 인한 미관저해와 안전사고 위험 증가 등으로 불편을 겪던 주변 지역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제공하고자, 훼손이 심한 구간에 대해 우선적으로 포장공사를 시행하고 공사를 진행하는 동안 산책로를 이용하지 못했던 시민들에게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공사는 폭 3m, 길이 760m의 산책로 구간에 기존 우레탄 탄성포장을 철거하고 친환경적인 색상과 질감의 경화토 포장을 실시해 주민들에게 고향의 옛길 같은 안락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보행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새로 조성한 산책로는 내구성내마모성이 뛰어나 사후 유지관리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도 가져 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두철언 공원녹지과장은 앞으로 경화토 포장 구간에 대한 이용 후 평가를 통해 남아있는 구간에 대한 보수 방향을 결정할 예정이라고 전하며 계양천 산책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많은 만큼 더욱 세심한 관심과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이용객들이 편안하게 여가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포티브이편집국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