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홍철호 당협위원장, 발달장애인 ‘꿈을 그리다’ 개소식 참석

등록일 2014년06월13일 19시3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홍철호 당협위원장, 발달장애인 꿈을 그리다개소식 참석

 

홍철호 당협위원장, 발달 장애인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수 있도록 하는 것 필요

 

 
 

홍철호 새누리 김포시당원협의회 위원장은 613일 한강신도시 화성파크드림 내 발달장애인들의 카페 꿈을 그리다의 개소식에 참석했다. 이날 일찍 참석한 홍철호 위원장은 자리에 모인 발달장애인들을 일일이 맞이하며 애정을 보였다.

 

홍철호 새누리 당협위원장은 새누리 의원의 대표발의에 의해 상정된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429일 통과되 발달장애인들의 복지 향상에 기여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다만 쟁점이 되었던 소득보장 부문이 3년내 다시 논의해 대책을 마련해야 함이 아쉬운 점이다그리고 발달 장애인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라며 깊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꿈을 그리다카페는 화성파크드림 아파트 입주자 협의회(회장 최리락)의 지원을 받아 김포시 지적장애인협회에서 나눔 훈련장으로 운영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화성파크드림 아파트에서는 무료로 장소를 빌려 주고 전기료 등 실 사용금액만 지불하고 사용하게 된다. 현재 카페에는 훈련받은 바리스타 장애인 4명이 근무하게 되며 수익은 장애인들의 급여로 지출 되 경제적 자립도 가능하게 됐다.

 

김포티브이편집국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