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재의 꿈을 키워요
-개곡초 영어동화 구연대회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개곡초등학교(교장 오혜숙)는 6월 13일(금) 영어동화 구연대회를 열어 동화를 활용해 학생들이 평소 갈고 닦은 영어 실력을 뽐내는 시간을 갖았다.
개곡초는 지난 3월부터 전교생을 대상으로 영어 독서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 중이다. 이 영어 학습 프로그램은 학생·학부모들의 사전 설문 조사를 통하여 반영된 프로그램으로, 동화를 통해 영어 학습을 함으로써 영어에 대한 흥미를 줄 뿐 아니라 쉬운 단어와 표현이 반복되므로 자연스럽게 영어표현을 익힐 수 있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자연스러운 환경에서 즐거운 마음으로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진행된 이번 영어동화 구연대회는, 자유롭게 읽은 책 중 한권을 선정하여 소개하며 평소 자신의 영어 실력을 점검해 봄과 동시에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발표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다양한 자료와 생생한 표정, 재미있는 몸짓으로 동화를 실감나게 표현하며 열띤 경쟁을 펼쳤다. 대회에 출전하는 학생 뿐 만 아니라 전교생이 영어연극대회를 관람함으로써, 영어를 좀 더 친밀하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교장 오혜숙은 “이번 기회를 통해 학교학생들이 영어를 좀 더 즐기고 사용할 뿐만 아니라, 영어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 는 말을 전했다.
김포티브이편집국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