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보건소, 비민탈출 프로그램 수료식 가져…
김포시보건소는 17일 참여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별관 4층 보건교육실에서 주부비만프로그램인 『비만탈출 프로그램』 상반기 수료식을 가졌다.
지난 3월 11일부터 06월 17일까지 14주간 BMI 25이상의 비만주부를 대상으로 운영한 결과 참가자 전원 비만요인이 줄고 체력이 향상되는 성공적 성과를 얻었다.
참가자들은 체성분 측정(체중, 내장지방, 체지방 등)의 기초검사를 마친 후 개인별 영양관리, 근력강화운동, 유산소운동, 행동수정요법 등의 종합적 프로그램으로 체중감량은 물론 건강증진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이번 비만탈출 프로그램은 운동실천 40회, 체성분 검사 3회, 비만강좌 및 식이상담 등을 실시해 최다 체중10㎏, 체지방9.9㎏, 내장지방33㎠, 허리둘레15㎝가 감소하는 놀라운 성과를 냈다.
수료식에서는 성과 정도에 따라 최다 감소상, 체지방 감소상, 내장지방 감소상, 건강리더자상, 출석상으로 구분해 그간 노력한 결과에 대한 시상품이 전해지기도 했다.
한편, 이번 교육 참여자 전원은 보건소 비만 프로그램 덕분에 날씬하고 건강이 향상됨을 느꼈다고 만족한 결과를 얻은 것으로 설문결과가 나타났다.
강희숙 보건사업과장은 “향후 꾸준한 운동과 식습관 개선을 통해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 대상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김포티브이편집국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