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자원화센터, 주민생활 서비스 행사 개최
- 경기도와 공존한 『찾아가는 도민안방』마련 -
김포시는 자원화센터는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시민편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 16일 경기도청 주관으로 운영되는 현장 민원실인 『찾아가는 도민안방』행사를 개최했다.
김포시 자원화센터 내 주민편익시설인 한강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맞춤형 행정서비스로서 한강신도시 시민들을 대상으로 특화된 도민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생활민원을 비롯한 8가지 분야의 다양한 상담이 이뤄졌다.
행정기관, 119안심콜서비스, 의료진 등 10여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이 행사는 한강스포츠센터 회원 등 250여명의 김포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행정서비스, 전문 의료서비스, 맞춤형 생활서비스 혜택을 제공했다.
무료법률․세무․부동산을 비롯해 맞춤형 일자리 지원, 기초생활보장․청소년․장애인․한부모가정 지원 등의 상담과 함께 혈압․혈당 검사 등 시민들의 기본적인 건강사항을 체크하며 무료 건강상담도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행정기관에서 직접 나와 무료법률상담, 생활민원 및 건강상담까지 한자리에서 제공해주니 편리하고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포시 관계자는 “주민들의 반응이 기대 이상으로 좋다”며 “경기도와 협의해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포티브이편집국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