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개곡초등학교,제 394차 화재 대피 민방위 훈련

등록일 2014년06월21일 14시4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사전 훈련을 통해 안전하게 대응해요!

- 394차 화재 대피 민방위 훈련-

 

경기도 김포시 소재의 개곡초등학교(교장 오혜숙)는 제 394차 민방위의 날을 맞이하여 화재 대피 민방위 훈련을 실시하였다.

 

세월호 사고와 장성요양병원 화재를 계기로 시행된 이번 훈련은 620() 오후 2시부터 20분 동안 전교생 및 모든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소방재청 중앙민방위 경보 통제소의 대피 명령으로 시작된 이 날 교육은, 재난 대비 훈련의 필요성과 화재 시 스스로 대피할 수 있는 요령 및 화재예방 방법의 설명으로 시작되었다. 이어서 경고 사이렌이 울리고 모든 학생들은 사전 교육대로 교실을 나와 복도에 집합하며 실제 재난 상황을 대비하여 재난 상황에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응하는 요령을 다시 한 번 몸으로 익혔다. 모든 학생들은 담임선생님과 함께 질서정연하여 대피하는 침착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훈련에 참가한 김00학생은 실전을 대비한 훈련을 해보니 실제 상황이 벌어지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라는 소감을 전했다.

 

오혜숙 교장은 이번 훈련이 어린이들에게 재난 대피 훈련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 화재를 포함한 재난사고는 우리 생활 주변에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기 때문에 앞으로도 안전교육을 지속할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