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농산물 통합상표 ‘금빛나루’ 심의위원회 개최

등록일 2014년06월25일 15시2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농산물 통합상표 금빛나루심의위원회 개최 




 

김포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4일 금빛나루 심의위원(23)과 김포소비자시민모임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상반기 김포시 농특산물 통합상표(금빛나루)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심의위원회에서는 올 상반기에 신청 접수 된 8개 품목, 15개 경영체에 대한 심의가 있었다. 이번 인증으로 현재 김포시에서는 총 13개 품목, 27개 경영체가 금빛나루 인증 경영체로 등록하게 됐다.

 

금빛나루 인증은 조례에 의한 인증 기준에 따라 친환경농산물 인증 또는 G마크 인증 등을 받거나, 토양수질농약잔류성 검사 등에서 안전성이 보장되어야만 신청할 수 있다. 또한 공무원, 지도사, 소비자단체 합동 현장점검과 심의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로 인증 여부가 결정된다.

 

한편, 고상형 농업기술센터 농정발전과장은 김포시 농특산물 통합상표인금빛나루의 브랜드 파워 강화를 위해 인증 경영체 지원 사업뿐만 아니라 금빛나루 홍보 및 직거래 지원 사업 등에도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하며, “금빛나루 인증 경영체 뿐만 아니라 농축수산업 관련 단체장과 관련 기관들이 우리시 농산물 브랜드인금빛나루에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김포티브이편집국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