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통진초등학교,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김포시 예선대회 풍물 초등학교 부문 최우수상 수상

등록일 2014년06월25일 17시2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통진초등학교,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김포시 예선대회 풍물 초등학교 부문 최우수상 수상





경기도 김포시 통진초등학교가
2014619일에 개최된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김포시 예선대회(중봉청소년수련관 강당) 풍물 초등학교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통진초등학교(교장 하태완)는 경기도교육청 지정 전통문화체험학습장 운영의 일환으로 두레놀이반을 조직하여 지역문화 사랑과 전통의 얼 계승에 힘쓰고 있다. 이번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김포시 예선대회에서 최우수라는 영광의 결과를 얻게 되어 김포시와 학교의 명예를 높이게 되었고, 참가학생들에게는 김포시 대표로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본선 대회의 참가자격을 얻게 되었다.

대회 준비에 짧은 준비기간이지만 지도교사(이남수, 장우석)와 통진두레놀이반 학생들은 이날 대회를 위해 주말 토요프로그램 활동 시간과 아침시간을 이용하여 4월부터 구슬땀을 흘렸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김포시 학생예능경연대회에 출전하는 두레놀이반 학생들에게 하태완 교장선생님은 우리 전통놀이를 몸으로 직접 체험하고 전통과 얼을 지켜가려는 학생들의 마음가짐이 너무 아름답고 자랑스럽다.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는 격려의 말씀을 하였다. 강한 내적동기를 바탕으로 두레놀이반 학생들은 한번 더 용기를 내었고 한국의 전통문화를 계승하려는 이번 대회를 준비할 수 있었고 마침내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학생예능대회 참여를 통해 김OO(통진초 6학년)과 이OO(통진초 6학년)작년에는 언니들 따라 배웠는데, 초등학생으로서 마지막 참가하여 무거운 악기를 메고 있었지만, 열심히 움직이는 작은 동생들 보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죠. 모두가 힘들었지만 열심히 한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손OO(통진초 4학년)상쇄라는 어려운 역할을 맡고 대회전날 앞두고 떨린 마음을 진정시키느라 늦잠까지 잤어요. 혹시 실수를 하지 않을까 해서요. 대회 당일 두분 선생님의 최선을 다하고 즐기면서 하는 거야라는 말에 마음이 놓였어요. 그리고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기뻐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통진초등학교는 2014년에도 경기도 지정 전통문화체험학습장으로 지정되어 참가학교와 학생들에게 두레놀이를 통해 전통문화 체험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전통문화 보존과 보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 참가를 통해 통진초등학교 두레놀이반 아동의 한국의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키면서 활동참여에 대한 행복감과 자기 주도적 학습력 신장이라는 큰 목표를 계속해서 이루어가고 있다.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