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 개최

등록일 2014년06월28일 15시1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 개최 



 

김포시는 지난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경기서북부 하나센터장을 비롯한 경찰서와 고용센터 관계자, 민간지원단체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를 개최했다.

 

김포시 북한이탈주민 지역협의회는 통일부의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 운영에 관한 지침에 근거해, 관내 거주하고 있는 북한이탈주민의 원만한 사회정착 지원을 목적으로 20139월에 처음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각 기관 및 단체별 2013년 지원 활동에 대한 보고와 2014년 하반기 사업계획에 대해 서로 정보를 공유했다.

 

특히, 가정형편이 어려운 북한이탈주민에게 생필품 보급과 사회적응 교육을 실시하는 방안과 실질적으로 북한이탈주민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관내 병원 및 상공인회의소 관계자를 위원으로 위촉하자는 등 여러 가지 지원책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있었다.

 

지역협의회 위원장인 조성범 안전행정국장은 매년 북한이탈주민수가 늘어 현재 약 400여명이 관내에 거주하지만 실질적인 지원이 미비하다, “관련 기관 및 단체에서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효율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 김포시에서는 여수광양제철소 방문 등의 산업현장체험과 송년의 밤 행사, 김장김치 나눔행사 등 다양한 민간단체 행사를 지원했다.

김포티브이편집국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