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제2기 시민참여위원회 개최
김포시는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기 김포시 시민참여위원회의 그동안 운영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시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그동안 위원장 및 분과위원장으로 노고가 많은 위원들에 대한 감사패 수여, 운영성과 보고에 이어 시정 전반에 대한 시민참여위원과의 열띤 토론을 펼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그동안 제2기 시민참여위원회가 민선5기 시정 운영의 든든한 조언자로서 32만 김포시민 모두가 바라는 김포를 만들어 가는데 열정적으로 참여한 시민참여위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김포 시정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제2기 시민참여위원회(위원장 정형진)는 지난해 3월 25일 6개 분과위원회 60명의 위원들로 구성 출범해 분과위원회별 39회의 회의 개최로 52건의 정책 제안과 건의사항을 시정에 제안해 반영시키는 운영성과를 도출하는 등 시정 발전의 동력 제공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쳐 왔다.
향후 김포시는 민선6기에도 시민소통이라는 기조에 대한 연속성을 유지하면서 그동안 시민참여위원회 운영성과를 바탕으로 발전적 개선방안을 마련해 시민이 시정에 참여하는 기능의 위원회를 운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포티브이편집국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