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금연 서포터즈
“개곡초 건강 체육활동”
경기도 김포시 소재 개곡초등학교(교장 오혜숙)는 7월 5일(토) 흡연예방중심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흡연예방 건강 체육활동의 날을 운영하였다.
경기도교육청 지정 ‘2014 흡연 예방 중심학교’로 선정된 개곡초는, 단순한 이론적 금연교육에서 벗어나 흡연예방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교 교육과정에 적용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프로그램 전개에 있어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금연운동을 진행함으로써 금연에 대한 인식 강화를 우선으로 강조하고 있다. 이번 체육활동의 날은, 체육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자 실시한 체험형 보건교육활동이다. 토요일 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학교를 찾아와 티볼과 피구를 하며 건강한 에너지를 발산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 스스로 건강에 관심을 갖고 예방과 실천을 위한 교육의 기회가 되었으며, 더하여 건강의 소중함을 깨우쳐 흡연의 위험과 흡연예방의 필요성을 느끼게 해 준 보람된 체험의 장이 되었다. 체육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앞으로도 개곡초의 금연 서포터즈로의 활동에 적극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오혜숙 교장선생님은 “이번 체육활동이 학생들의 신체적ㆍ정신적 건강증진 및 흡연 없는 쾌적하고 활기찬 학교 분위기 조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 학생들의 흡연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다양한 흡연예방프로그램을 전개해 나갈 것이며, 학교 내 금연 환경을 유도하여 건강한 학교를 만들 수 있도록 모든 교직원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김포티브이편집국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