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연안수역에 우럭 종묘 414천미 방류

등록일 2014년07월15일 17시2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연안수역에 우럭 종묘 414천미 방류




김포시가 연근해 어업의 생산력 확보를 위해 정착성 어종인 우럭 종묘 방류에 나섰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는 농정발전과장을 비롯한 관계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1일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에 소재한 양어장에서 양식한 우럭(6cm이상) 치어 414천미를 서해 일원에서 방류했다.

 

수산자원 회복과 어업의 경쟁력 높이기 위한 방한의 일환으로 사업비 200,445천원이 투입된 이번 방류사업은 경기도 관내 입찰을 통해 우량종묘를 확보하는 한편, 어린 치어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활력을 높이기 위해 150톤급 활어수송선이 활용됐다.

 

이번에 방류된 우럭 치어가 자연산 성어로 성장하는 약 2~3년 후에는 대명항 수산물 직판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는 역할을 하며 어업인은 물론 대명항 인근상인들의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7월말 황복을 끝으로 금년도 방류사업을 마칠 계획이라며 점점 고갈되어 가고 있는 수산자원의 회복과 어업인 소득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경제성 있고 형질이 우수한 어종을 육성 발굴하는 방류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김포티브이편집국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