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육군 제 17보병사단, 나라사랑 한마음 콘서트’ 실시

등록일 2014년07월14일 18시5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육군 제 17보병사단, 나라사랑 한마음 콘서트’ 실시


번개 나라사랑 콘서트
, 감동과 재미, 인천 AG 성공기원 담아

- 이미 25,000여명이 참여한 공연형 교육, 뮤지컬, 춤과 노래, 국악으로 다채롭게 버전 업그레이드

- 6·25전쟁, 독도,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성공기원 담고 나라에 대한 자긍심도 드높여

- 겨울왕국 ‘Let it go’에 맞춰 위대한 대한민국의 성장과 청소년의 꿈을 북돋워




육군 제
17보병사단(사단장 소장 송유진)11, 인천중앙여자상업고등학교(인천 중구 소재) 강당에서 학생과 교사 600여명을 대상으로 나라사랑 한마음 콘서트를 실시했다.

 번개군악대와 함께하는 나라사랑 한마음 콘서트는 세월호 희생 학생들을 기리는 묵념을 시작으로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안전 인천AG 성공기원, 6·25전쟁,북한의 실상과 군사도발대한민국의 땅 독도 핵심 메시지 교육과 함께 뮤지컬과 춤, 노래, 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표현하여 70여분간 진행되었다.

 특히 6·25전쟁 당시 치열했던 포항여중 전투에서 전사한 이우근 학도병의 이야기를 그린 뮤지컬 전하지 못한 편지는 뭉클함과 인상적이다는 평가를 받았고, 전쟁의 폐허 속에도 눈부신 성장을 거듭해 온 우리 대한민국과 이를 일궈낸 부모님 세대에 대한 고마움, 그리고 청소년들의 꿈을 모티브로 한 동영상 여러분의 꿈은 무엇인가요?’는 올 상반기 최고의 영화인 겨울왕국의 렛잇고(let it go)’의 선율속에 담아내어 학생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또한 끊이지 않는 북한의 위협과 독도문제를 비롯한 일본의 역사왜곡의 진실을 알려줌으로써 청소년들에게 안보뿐만 아니라 역사의 소중함도 일깨워 주었다. 더불어 60여일 앞으로 다가온 인천 AG의 안전을 보장하고 17사단 장병들을 소개하고 국가적인 행사인 인천 AG 성공 기원을 담아 선생님과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콘서트를 관람한 강혜미 학생(3학년, 18)군인 오빠, 언니들의 멋진 모습과 공연이 어우러져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날이 될 거 같다 우리나라가 자랑스럽고 나도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3학년 담임 배서영 선생님은 기존의 딱딱한 안보교육이 아니라 재미와 감동의 색다른 교육이었다우리 역사를 바로 알고 굳건한 안보의식을 갖추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학생들이 깨닫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17사단 정훈공보참모(소령 성삼영)북한의 도발위협이 끊이지 않는 안보현실속에서 미래를 짊어질 청소년들에게 나라사랑과 안보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것은 부모이자 군인으로서 당연한 도리이자 사활적인 일라며 앞으로도 눈높이를 고려한 신나는 교육을 지속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포티브이편집국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