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센터 학습동아리 연합회 출발
- 우수학습동아리 공모사업에 지원 ‘사업비 지원받아 활성화 기대’
지난 2014년 6월 김포시평생학습센터는 소속 학습동아리(총 62개 동아리)의 결속과 발전을 위해 연합회 구성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연합회를 3개 분과로 나누고 총 회장, 부회장, 간사 및 각 분과 위원장과 간사를 선출했다.
평생학습센터 학습동아리 연합회(이하 명칭 연합회)는 인문교양분과, 문화예술분과, 시민단체분과로 나누어 각 분과 별로 2회씩의 모임을 통해 결속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자는 의견을 제시, 연합회 차원에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홍보하기로 합의했다.
평생학습센터에서는 학습동아리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 교육을 지원하고, 연합회는 분과별로 2014년 우수학습동아리 공모 사업에 지원, 4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6개 학습동아리가 참여해 7월 14일부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지역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학습동아리간의 결속을 다지는 기회로 연합회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동기가 마련됐으며 향후 지속적인 관계망을 통해 학습동아리간의 상부상조를 통한 역량강화도 기대된다.
연합회 정선 회장은 “다양한 단합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지속적이고 활동적인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고 모범이 되는 단체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아리 활동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평생학습센터(☎ 980-5144)로 문의하기 하면 된다.
김포티브이편집국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