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소방서, 소방관 사칭 소화기 판매 주의당부

등록일 2014년07월23일 12시4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소방서, 소방관 사칭 소화기 판매 주의

 

김포소방서(서장 안기승)는 최근 안전 등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증가되면서, 소방공무원 등 기관을 사칭해 소화기 등을 강매하는 사기범죄가 중가하고 있다고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전국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특별 소방전수조사로 소방시설 점검을 실시한다는 점을 알고 이 같은 사기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보인다. 소화기는 압력계 지시침이 녹색범위를 나타내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올바르게 보관했다면 교체할 필요가 없고,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3.3짜리 ABC분말소화기는 시중 유통가는 2~25천원에 판매하고 있다.

 

김포소방서 관계자는 소방서는 소화기나 소화약제, 책자 등을 절대 판매하지 않으며, 과태료 부과를 현장에서 하지 않는다.”사칭하는 경우를 대비해 반드시 신분증을 확인하고 소방서 및 경찰서에 즉시 확인 또는 신고하는 등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단속법규는 아래와 같다.

 

경범죄처벌법

3(경범죄의 종류) 1항 제7(관명사칭 등) 국내외의 공직(公職), 계급, 훈장, 학위 또는 그 밖에 법령에 따라 정하여진 명칭이나 칭호 등을 거짓으로 꾸며 대거나 자격이 없으면서 법령에 따라 정하여진 제복, 훈장, 기장 또는 기념장(記念章), 그 밖의 표장(標章) 또는 이와 비슷한 것을 사용한 사람

8(물품강매·호객행위) 요청하지 아니한 물품을 억지로 사라고 한 사람, 요청하지 아니한 일을 해주거나 재주 등을 부리고 그 대가로 돈을 달라고 한 사람 또는 여러 사람이 모이거나 다니는 곳에서 영업을 목적으로 떠들썩하게 손님을 부른 사람

10만원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의 형

 

형법 제118(공무원자격의 사칭) 공무원의 자격을 사칭하여 그 직권을 행사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7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