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녹색김포실천협의회, 제6회 경기 지속가능발전대회, 지방의제21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수상

등록일 2014년07월24일 18시3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6회 경기 지속가능발전대회, 지방의제21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수상

 

녹색김포실천협의회(공동대표 유영록·심재식, 이하 녹색김포)는 지난 18일 안양시청에서 진행된6회 경기지속가능발전대회 지방의제21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우수사례 선정은 경기지역 의제21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하여 1차 사전심사를 통과한 10개 시·군의제가 행사 당일 2차 현장 발표를 통해 세상을 바꾸는 럭키세븐을 주제로 직접 발표를 진행하여지속가능성,역량강화,지역사회 이슈 및 의제와의 연관성,성과 및 향후 지속성부문에서 심사위원들의 좋은 평을 듣고 높은 점수를 획득해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녹색김포에서 이번에 공모한저탄소 식생활교육 및 식생활 강사양성 네트워크 구성사업2012년부터 지금까지 지속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김포 관내에서저탄소 식생활교육 전문강사단육성, 관내 초고등학교를 대상으로찾아가는 저탄소 식생활교육의 지속적 실시,식생활교육 김포네트워크발족을 위한 준비 위원회 구성 등의 활동을 펼쳐왔다.

 

김순희 식생활위원회 위원장은 향후 일선 학교들의 참여와 학부모의 지속참여가 중요하고 또한 지역 단체들의 참여가 더욱 필요하다, 이를 위한 현재 참여 단체 외에도식생활교육 김포네트워크에 관심이 있거나 연관이 있는 단체 및 기관은 언제나 참여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경기지속가능발전대회는 지난 1992년 리우유엔환경개발회의(UNCED)에서 채택된 21세기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인류가 논의하고 실천해야 할 과제인 의제21을 기초로 한 지방의제21을 공유하고 활성화시키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경기도 지자체 우수사례발표,지방의제21 박람회,새숨(업사이클링) 실천사례 콘테스트등 전시행사들을 가졌고, 대회 슬로건인 󰋼느리게(적정기술-햇볕음식물 쓰레기 건조기) 󰋼불편하게(지속가능 도시교통-지역 모니터링) 󰋼더 안전하게(유니버셜 디자인-시청 유니버셜 디자인 모니터링)를 주제로 워크숍도 함께 진행했다.

 

문의 : 녹색김포실천협의회 997-2076 , 987-2074

 

김포티브이편집국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