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사업 비롯해 지난 5년간 23억 사회기부”
- 홍철호, 장학금 수혜 학생들 SNS 통해 고마움과 응원메시지 전해
홍철호 새누리당 후보로부터 장학금 수혜를 받아온 학생들의 ‘응원’이 SNS공간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김포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에 출마한 홍철호 후보는 ‘장학사업, 유소년 축구단 지원, 생명의 숲 지원, 결손가정 지원 등’ 지난 5년간 김포지역을 비롯해 전국단위 사회기부 활동으로 23억원을 기부했다. 이러한 기부활동이 7·30재보궐 선거를 맞아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다.
홍 후보의 장학지원 사업을 받았던 한 학생은 페이스북을 통해 “항상 해마다 학자금 후원과 많은 기부 감사드립니다. 한결 같으신 회장님 덕분에 저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이 걱정없이 공부하며, 성숙하게 성장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항상 응원하겠다. 힘내세요” 라고 홍 후보의 선전을 기원했다.
성공한 기업가에서 김포시를 대표하는 국회의원에 출마한 홍철호 후보에 대한 언론의 뜨거운 스포트라이트는 평소 그의 후원과 장학사업 지원을 받아 사회에 진출한 학생들의 응원으로 이어지고 있다.
홍 후보는 육계, 도계 등 닭가공 업체를 운영하며, 동생 홍경호씨와 함께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창업해 성공신화를 이루며 화재가 되어 왔다. 홍 후보는 “나눔과 봉사에 대한 철학과 실천을 어머님으로부터 배웠다”면서 “앞으로도 어머니를 백분의 일이라도 닮아가는 삶을 살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