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신장을 위한 스마트 창의 캠프 운영
김포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여름 캠프 실시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김주섭 교육장)부설영재교육원은 2014년 8월11일(월)부터 8월13일(수)까지 3일간 김포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에서 영재교육원 학생 80명이 참가한 가운데 ‘창의 영재 스마트한 세상과 만나기’라는 주제로 영재 여름 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캠프에서는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신장시키기 위하여 스마트 소양교육, 앱스터디, 스마트 PBL, 스마트 어드벤쳐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시하였다
스마트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미션탐험대, E-Book 제작, 영화 제작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하여 많은 호응을 받았으며, 또한 우리 생활 속 안전과 관련한 문제를 탐색하여 원인을 분석하고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등 학생들의 안전 의식 함양활동도 실시하였다.
캠프의 마지막 날에는 김포학생야영장의 찾아가는 수련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가족캐릭터 인형만들기와 레크레이션 활동을 통한 친목과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였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감정중학교 2학년 이은혜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접하고 활용할 수 있어 즐겁고 재미있었다. 특히 우리가 직접 스마트 기기를 통해 층간 소음을 확인하고 분석하여 봄으로써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다양한 안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또, 마지막 레크레이션을 통해 친구들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어 좋았다.”며 캠프에 참가한 소감을 전했다.
김포교육지원청 교수학습지원과 최승복 과장은 “이번 체험 캠프는 학생들에게 스마트 디바이스 체험을 통한 학생들의 창의력 신장에 주안점을 두고 활동하도록 하였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더욱 많은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영재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캠프 운영 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