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사랑운동본부, 자녀와 함께하는 전입세대 김포알리기 역사문화탐방

등록일 2014년08월18일 11시2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자녀와 함께하는 전입세대 김포알리기 역사문화탐방




- 유영록 김포시장 격려, 참가 가족과 함께 만세 삼창 외치기도



전입세대 및 지역정보에 어두운 시민을 대상으로 지역의 역사와 문화 유적지를 소개하고 탐방하는 김포알리기 역사문화탐방이 지난 14일 개최됐다.

 

김포사랑운동본부(이사장 조덕연)가 주최하고 김포시가 후원하는 이번 탐방에는 솔터초등학교 학부모 및 학생, 일반시민 약 110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버스 3대에 나눠 장릉, 덕포진, 함상공원, 독립기념관 등 김포의 주요 역사와 문화 유적지를 순회했다.

 

유영록 김포시장도 이날 마지막 일정에 동참하기 위해 독립기념관을 찾았다. 유 시장은 오늘 하루 우리 꿈나무들이 부모와 함께 자랑스러운 김포의 역사문화를 많이 익혔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격려했다. 또 내년 광복 70주년에는 김포를 평화시로 공포할 방침이라면서 공포하는 자리에 꼭 함께해 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특히 광복절을 하루 앞둔 이날 유 시장을 비롯한 참가자들은 태극기를 흔들고 만세 삼창을 외치기도 했다.

 

탐방을 마친 박 모 학생(솔터초교2)"서울에서 살다가 이사 와서 김포에 대해 모르는 것이 많았는데 오늘 엄마 아빠와 함께 중요한 문화 유적을 직접 볼 수 있어 좋았다"고 하면서 친구들에게도 꼭 추천하겠다고 말했다.

 

시와 운동본부에 따르면, 이번 탐방을 통해 전입세대와 타 지역에서 전학 온 학생과 학부모에게 유서 깊은 김포의 역사에 대해 자세히 알리고 있다. 지역의 고유 문화유산을 통해 김포의 올바른 이해와 애향심을 고취시키고 있다.

 

매월 말마다 개최하는 전입세대 김포알리기 역사문화탐방의 참가 신청은 김포사랑운동본부 홈페이지(http://www.gimpolove.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981-6191)로 문의하면 된다.

 

김포티브이편집국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