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벼농사 후기 병해충 방제 철저

등록일 2014년08월21일 17시4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벼농사 후기 병해충 방제 철저





최근 흐린날씨와 계속되는 비로 인하여 벼농사 후기 병해충의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김포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관내 벼 재배 농가에게 병해충 예찰과 방제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벼농사 후기에 발생되는 주요 병인 도열병과 세균성벼알마름병은 출수기의 여름철 온도가 낮고 잦은 강우로 인해 발생되며, 주요 해충인 벼멸구, 혹명나방은 중국에서 기압 통과시 기류를 타고 국내에 유입되는 비래해충으로 모두 최근과 같은 흐리고 비가 많은 날씨가 계속되면 병해충의 생육과 번식이 더욱더 빨라지게 된다. 따라서 병은 발생 사전예방으로, 해충은 발생초기 적기방제로 벼농사 후기 병해충 예방과 방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김포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8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항공방제를 실시하였고 항공방제 이후에도 병해충 예찰반을 편성하여 병해충 수시 예찰을 실시하고 있다.

 

하지만 올해 여름은 최근들어 일교차가 높고 다습한 기후가 지속되면서 지역별로 도열병 및 세균성벼알마름병의 피해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개별농가에서는 농가별 품종과 출수시기, 수확시기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병해충 방제를 통한 벼농사 후기 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