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자세! 몸과 마음이 건강해져요.
경기도 김포 개곡초등학교(교장 오혜숙)는 9월 1일 김포시 보건소의 한의약 건강증진 보건사업의 일환으로, 한방 건강한 학교 만들기 교육을 실시하였다.
본교 4학년을 대상으로 ‘바른 성장운동 개념 및 운동방법’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청소년기의 바른 자세 교육 및 학업증진을 위한 보양운동법을 통하여 학생들의 건강증진 및 학습능률을 도모하고자 실시되었다. 개곡초를 찾은 명지대학교 이재범 교수는, 행동수정요법을 통한 나쁜 자세의 교정 및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운동요법에 대한 설명으로 학생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바른 자세 ·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체조 · 유연성 강화 운동 등을 강사가 직접 시범을 보이고 학생들이 직접 따라하며 일상 생활에서의 바른 자세의 중요성을 알게 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4학년 이00학생은 “책상에 오래 앉아 있을 때 허리가 아프거나 불편했는데, 보양운동법을 배워보니 허리가 쭉 펴지는 느낌이 들었다. 앞으로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운동도 열심히 할 것이다.” 며 다짐을 했다.
오혜숙 교장은 “나쁜 자세는 성장 발달의 장애를 초래하므로 올바른 자세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몸의 자세를 바르게 하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워 바른 자세 습관을 정착하길 바란다.” 라고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