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속도 붙는 인천지하철 김포연결 사업

등록일 2014년09월06일 14시3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속도 붙는 인천지하철 김포연결 사업

 

5일 홍철호 의원 주관으로 열린 인천지하철 김포연결 간담회가 인천교통공사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는 홍철호 국회의원, 오홍식 인천교통공사 사장, 이중호 기술이사, 오권세 노동조합위원장 등 인천교통공사와 국회의원실의 관계기관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인천지하철 1호선과 2호선의 김포 연계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으며, 그 중 인천지하철 1호선의 한강신도시까지의 연장 방안과 2호선의 김포시청 연장방안에 대해서도 논의됐다.

 

1호선 연장의 경우 시계까지 인천 측은 0.8km, 김포측은 10km의 노선을 건설해야 하고, 2호선의 경우는 인천 측 1.8km, 김포 측 1.8km의 노선을 건설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왔다.

 

해당 추정사업비는 각각 2,375억원과 2,700억원으로, 관련 재원은 국비 60%, 지방비 40%로 논의됐다.

 

홍 의원은 9월 중 2차 간담회를 실시키로 하고, 김포시와 함께 검토된 안을 논의해 인천시에 입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홍 의원은 인천시장과 긴밀한 업무협조를 통해 인천지하철의 김포 연계 방안을 조속한 시일 내에 달성되도록 노력하겠다말하며 강한 의지를 재차 강조했다.

 

이에 오홍식 사장은 인천과 김포가 하루빨리 철도로 연결될 수 있도록 모든 협조를 아끼자 않겠다고 화답했다.

 

김포티브이편집국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