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곡초, 창의지성을 키우는 교과특성화 학교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개곡초등학교(교장 오혜숙)에서는 2014년 교과 특성화 학교 운영을 지정받아 세계화 시대에 필요한 Bilingual Talented Person 육성을 위하여 다양한 영어 교과특성화 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개곡초는 영어 활동을 기본반·심화반으로 나누어 운영하며 자기주도적인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전교생이 참여하는 기본반의 영어 교과 특성화학교 프로그램으로는 영어 독서, 영어 노래 부르기, 움직이는 영어 단어, Storytelling Recital, Reading Golden Bell, Interactive English Program 등 Student center 영어 활동으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영어 동화 만들기, Cooking Class, Science experiment 프로그램 중심에 영어 교과특성화반과 Interactive English Program을 활용한 영어 심화반을 조직 운영함으로서 학생들에 사교육 없는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하여 힘쓰고 있다. 특히 방과후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무료로 이루어지는 생생영어는 매일 학생들이 영어를 접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학생과 학부모에 공교육 신뢰도를 향상시키는데 밑거름이 되고 있다.
이러한 교과특성화 프로그램 운영에 관하여 학생들은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이 있어 재미있게 영어를 공부한다.”, “매일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하니 쉽게 영어 학습이 되어 좋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개곡초는 세계화 시대에 필요한 영어인재 육성을 위하여 영어 프로그램을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에 잠재적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영어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할 것이다.
김포티브이편집국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