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1까지 범시민 폐휴대폰 및 가전제품 모으기 집중수거기간 운영
폐휴대폰의 부적정 처리 예방 및 자원절약을 위한
『범시민 폐휴대폰 및 소형가전제품모으기』
집중수거기간 운영
김포시는 10월 21일까지 한 달 간 가정 등에 방치되어 있는 폐휴대폰 및 소형가전제품 모으기 집중수거기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폐휴대폰 및 소형가전은 적정하게 수거․재활용 될 경우 자원의 낭비를 줄일 수 있으나 소각, 매립, 방치 또는 제3국에 유출되어 부적정 처리 시 일부 유해물질에 의해 환경오염을 야기 시킬 수 있다.
또한 폐휴대폰에는 금, 은, 구리 등 유기금속도 포함되어 있어 올바르게 수거하여 배출할 경우 환경보전과 자원재활용의 1석 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폐휴대폰 및 소형가전 배출 및 수거요청은 각 읍‧면‧동 주민센터에 요청하면 된다.
휴대폰 및 소형가전 1대당 20L종량제봉투 2매를 인센티브로 지급하고 폐휴대폰 및 소형가전 집중수거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우리시 무한돌봄 사업에 활용될 수 있도록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할 예정이다.
한편 시관계자는 이번 폐휴대폰 및 소형가전 집중수거를 통해 자원의 절약과 이웃사랑 실천을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 소형가전제품 예시 :
게임기, 카메라, 전자사전, 네비게이션, mp3, 가습기, 카세트라디오, 다리미,
VTR/DVD, 전화기, 헤어드라이기, 녹즙기(믹서기), 토스터기, 컴퓨터키보드,
모뎀 등 한 손으로 운반이 가능한 소형가전제품.
김포티브이편집국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