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제6회 김포 평생학습 어울림축제 성황리에 마쳐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김포시와 김포교육지원청, 김포시 주민자치협의회에서 주최하고 김포시 평생학습 축제집행위원회에서 주관하여 개최된 제6회 김포 평생학습어울림 축제가 사우문화체육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축제는 관내 88개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 103개 팀이 대거 참여해 나눔마당․ 소통마당․열정마당 등 3가지 테마로 구분되어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평생학습 참여자들이 배움의 즐거움과 기쁨을 나누는 축제 한마당의 장이었다.
특히 놀이체험, 인형극체험, 공예체험, 건강체험 등 다양한 생애단계별 테마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축제의 장을 찾아온 모든 시민에게 질 높은 학습기화와 정보를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그 밖에도 평생학습센터 한글교실(문해교육)의 시화작품 전시전, 가족과 함께하는 사생대회, 제22회 김포시백일장 대회 등 부대행사와 축제 개최를 축하하는 퍼포먼스공연「서예(유강김병훈) & 드로잉 바디페인팅(예술가 배달래) 퍼포먼스」을 선보여 시민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지난 17일 “평생학습은 어린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삶의 즐거움을 주는 에너지”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김포시민 모두의 꿈이 실현되기 바라며 “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는 시민들의 의견을 모아 더욱 다양하고 내실있는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참여기회를 확대해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을 유발시키고 배움에 대한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학습의 장으로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포티브이편집국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