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유초, 영어 뮤지컬 공연! 그 열기 속으로!
운유초등학교(교장 김정덕)는 2014년도 경기도교육청 지정 ‘영어교과특성화학교’로 선정이 되어 3~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동화책 읽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또한 특히 5-6학년의 영어 특성화반 학생을 대상으로 본교 김지영 선생님의 영어저널쓰기 수업 및 외부 뮤지컬 전문 강사 황수경 선생님의 영어뮤지컬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사용능력을 길러주고, 더불어 아름다운 정서, 신체발달, 음감, 발표력, 공연 후 성취감 및 자신감을 고취시키는 등 창의와 인성을 강조하는 영어예술 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그 동안의 학습 성과를 종합적으로 발표함으로써 창의성과 소질을 계발하고 학교공동체가 감동하는 교육의 특색이 발현되는 장을 마련하고자 10월 24일 금요일 밤에 학부모를 모시고 본교 무지개 축제를 통해 영어와 음악, 춤을 사랑하는 영어 특성화반 학생들이 영어 뮤지컬 공연을 선보였다.
누구나 주인공이 되어보는 이번 브로드웨이 옴니버스 뮤지컬 공연에서는 심바라는 어린 사자 왕자가 어려움을 겪고 성장하여 멋진 정글의 왕이 되는 Lion King, 던(Don)이라는 배역이 사랑과 희망을 발견하면서 비속에서도 아랑곳하지 않고 행복함을 전하는 Singing in the rain, 영어 뮤지컬의 교과서와도 같은 유명한 작품인 Sound of Music, 고아 애니가 희망을 잃지 않고 용감함과 현명함으로 세상을 밝게 만들어 가는 작품님 Annie 등의 작품이 선보였다.
이번 영어 뮤지컬 공연 관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종합 예술인 뮤지컬이라는 장르를 통해 영어 노출 환경 여건이 마련된 점에 대해 감사히 생각하며, 학교가 학생들에게 이러한 영어 발표회 및 체험활동 경험을 제공해 줌으로써 학생들의 영어 사용에 대한 흥미를 지속시켜주고, 자신감을 향상시켜줄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영어 뮤지컬 공연의 연습 과정을 통해 사교육에 의지하지 않고도 21세기를 주도할 창의지성을 갖춘 글로벌 리더로서 우리 아이들의 영어 사용능력이 신장되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