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니어예술제‘어르신들의 학습을 날개 펼쳐’」
-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제8회 시니어예술제 기념식 및 작품발표회 -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남용)은 지난 11월 12일(수) 김포아트홀 공연장에서 약 350여명의 어르신과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제8회 김포시니어예술제’ 기념식 및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김포시 유영록 시장과, 유영근 의장, 시의원, 홍기훈 노인지회장, 홍덕호 복지재단 이사장 등 관내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 해 동안 배우고 익힌 기량을 선보이는 시니어예술제는 기념식 및 작품발표회로 진행되었으며, 세종무용학원 창작검무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14개의 평생교육팀(우리춤,한국무용,오카리나,하모니카,일어초급,맷돌체조,민요,댄스스포츠,웰빙댄스,합창,풍물 등)과 2개의 경로당팀(kcc경로당, 마송현대APT경로당)이 참가하여 그 분위기를 한층 북돋았다.
어르신들은 발표 순서를 기다리며 무대 뒤편에서 마지막까지 연습하는 모습, 발표를 끝낸 후 “더 잘할 수 있었는데.. 한번만 다시 했으면 좋겠다.”라고 아쉬운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김남용 관장은 ‘오늘 시니어예술제를 통해 서로를 응원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힘찬 격려와 박수를 보내며, 계속적으로 어르신들의 여가·문화복지를 위해 노력하겠다.’ 는 다짐을 전했다.
시니어예술제와 아울러 11월 말일까지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내에 작품전시(공예, 서예, 문예창작, 사진)가 진행된다.
-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