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4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등록일 2014년11월24일 15시2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 4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경 통합방위 작전계획 수립 토의 등

 

김포시는 지난 11일 김포우리병원에서 연평도 포격도발 4주년 및 연천군 대북전단발원지 포격 등 유사상황에 대비하여 지역사회안정 및 완벽한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해 20144/4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유영록 김포시장을 비롯하여 김포시 관할 군 부대장 및 유관기관 단체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효과적인 통합방위작전 수행을 위해 관경의 통합된 작전계획 수립의 필요성과 최근 대북전단 살포와 관련하여 북한군 도발 위기가 고조됨에 따라 접경지역의 현장대응 능력 강화를 위한 국지도발 위기대응연습 계획에 대해서도 심도있게 논의했다.

 

또한, 건강하고 쾌적한 병역대체 근무를 위해 3개월에 걸쳐 김포시 사회복무요원 144명에 대한 성향(가족관계, 학력, 4급 판정이유 등) 및 근무실태(부실 복무사례)를 분석한 자료를 토대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복무관리를 위해 적재적소 근무지 배치, 각종 사고 및 복무연장 방지, ‘보다는 위주의 관리를 해나갈 계획이며, 지속적인 성향분석을 통해 이들이 건강하게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신바람나는 근무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영록 김포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의 유기적 협조체계를 재점검하고, 북한이 언제 다시 도발을 감행할지 모르는 상황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는 굳건한 통합방위 태세를 확립해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