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겨울철 한파대비 상수도 종합대책 수립
- 상수도 시설물 사전 점검 실시 및 동파 관련 신속 대응 체계 구축 -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소장 : 유승환)는 겨울철 시설 동파 등을 사전에 대비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해「겨울철 한파대비 상수도 종합대책」을 수립 ․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주․야간과 공휴일에도 상수도 긴급민원에 신속 대처할 수 있도록 긴급대응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정수장, 배수지, 송·배수관로 및 가압시설 등 주요 상수도 시설물에 대한 일제점검도 실시한다
특히, 동파시 응급복구 할 수 있는 여분의 계량기와 자재를 확보하고, 동파사고가 가장 많은 수도 계량기, 외부노출 수도관 등에 대한 보온과 동파시 대처방법을 담은 홍보물을 제작 ․ 배포하는 등 동파사고 사전 예방에 주력하고 있다.
각 가정의 수도계량기가 동파되거나 도로변 상수도 누수 발견 시에는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계량기 동파 : 031-980-5116 ~ 5119, 누수 : 031-980-5131 ~ 5132)로 신고하면 된다.
유승환 소장은 “기상청 날씨 전망에 따르면 올 겨울철 날씨는 어느 해보다 기온 변동의 폭이 클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수도계량기 보호통, 외부 노출 수도관 등을 보온 조치하여 동파를 미리 예방하시기 바라며, 계량기 동파 등 불편사항이 있으면 즉시 상하수도사업소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