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2014년 김포시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경연대회 개최

등록일 2014년12월22일 18시5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2014년 김포시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경연대회 개최






양촌읍 주민자치센터, 안심마을 조성 및 주민자치회 등 단연 으뜸

 

김포시는 지난 주 청소년수련원에서 유영록 김포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주민자치위원 1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4년도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발표 대회를 가졌다.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경연대회는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주민의 자발적 주민참여 활성화를 위해 매년 개최되어 왔다.

 

올해로 6회를 맞는 이 대회는 그 동안 주민자치센터 활성화는 물론 주민자치위원의 역량 제고와 주민자치 활성화에 기여해 오고 있다.

본 발표회에서 양촌읍 주민자치센터가 최우수상을 차지했고, 김포2동과 장기동주민자치센터가 우수상, 고촌읍대곶면하성면김포1사우동풍무동 주민자치센터가 장려상을 가져가 공유와 소통의 한자리가 되었다는 평이다.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은 양촌읍 주민자치센터는 주민주도로 지역상권의 활력을 불어넣는 오라니장터와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나눔투게더 사업 등 지역공동체활성화 등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금번 평가는 자치센터 운영전반, 사업수행과정, 사업효과 및 실적, 발표태도 등 2개분야 총28개 지표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발표회에 참석한 유영록 김포시장은 주민자치 발전의 핵심은 주민자치위원회임을 강조하고 살기좋은 마을건설과 주민자치를 꽃 피우기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