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14기 청소년기자단 활동평가회 개최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2월 20일 2014년 14기 청소년기자단 활동평가회를 개최하였다. 평가회는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의 활동 방향 제시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청소년기자단원 28명이 참가한 가운데 활동보고 및 평가, 2015년 운영계획 수립 순으로 진행되었다.
2014년, 청소년기자단은 여성가족부 청소년 공모사업에 당선되어 청소년 근로인권 보호를 위한 캠페인, 아르바이트 실태조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으며 분기별 청소년문화정보지 ‘싹’을 기획하고 발간하여 청소년의 건전한 문화를 조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하였다.
2015년에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언어문화 정착을 위한 ‘한글사랑’ 활동을 실시할 예정에 있으며, 직접 찾아가는 취재활동을 통해 지역 내 실제적인 행사뿐만 아니라 생생한 감동까지 전달할 예정이다.
청소년기자단 부단장 윤정경 단원은 “청소년을 대변하고 권익을 개선하는 활동들을 통해 보람있는 한해가 되었던 것 같다. 내년에는 더욱더 풍부한 기사거리를 위해 발로 뛰는 청소년기자단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현재 청소년기자단은 15기 단원을 모집 중에 있으며 관내 現 중학교 1학년~고등학교 1학년 학생이며 누구나 접수가 가능하다. 1월 23일(금)까지 방문 또는 메일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