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민과 함께한 따뜻한 송년 군악음악회
- 제 17보병사단, 김포아트홀서 문화·예술을 통한 민군화합의 장 열어-
제 17보병사단(소장 임종득)은 29일 오후 7시 30분, 김포아트홀에서 『김포시민과 함께하는 송년 군악연주회』를 개최하였다.
다사다난했던 갑오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청양의 해를 맞이하고자 마련한 이번 행사는 김포시 주요 기관장 및 보훈단체장, 시 관계자와 여성단체,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민관군 단결과 화합의 장이 되었다.
전문 MC 이재영의 사회로 90분 동안 진행된 이번 연주회는 ‘French National Defile March’ 행진곡을 시작으로 ‘산촌’, ‘아름다운 나라’ 등 성악협연에 이어 국내 최초 25현 가야금을 도입한 문양숙의 가야금 협주곡, 사물놀이 ‘신모듬’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져 관객들의 끊임없는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이날 연주회에는 디셈버(December) 메인보컬로 활동한 한대규(DK) 상병이 특별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김포시민 김단비(25세) 씨는 “멋진 군인들의 감미로운 군악연주에 감명받았고, 연말에 이렇게 좋은 공연을 보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17사단 정훈공보참모(중령 이성준)는 “김포시민들과 따뜻한 연말연시를 맞이하기 위해 이번 송년 군악연주회를 기획했다”며 “17사단이 지역 안보지킴이로서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민관군 모두가 하나 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