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마루 시민기자단 스마토피아센터 견학
김포시는 지난 29일 김포마루 시민기자단 19명을 대상으로 스마토피아센터 방문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 견학은 시민 사건사고와 재난에 대한 스마토피아센터의 역할을 시민기자단이 직접 보고 체험함으로써 시민들에게 홍보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취지로 실시했다.
스마토피아센터 견학 프로그램은 시관계자에게 센터의 전반적인 운영상황과 기능 등을 설명 들은 후 홍보동영상 시청, 실제CCTV 관제상황 관람, CCTV 및 비상벨 체험, 전자방명록 체험, 우리동네CCTV찾기 등 30여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이날 견학을 마친 시민기자단은 “ 요즘 TV에서 나오는 흉악한 사건들을 보며 많이 불안했는데, 시민 안전을 위한 스마토피아센터의 노력을 보니 마음이 어느 정도 놓이는 것 같다”며 “다른 많은 시민들이 견학프로그램을 이용 할 수 있도록 적극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포시 정보통신담당관(채지인)은 “견학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의 안전한 생활 및 편의제공을 위해 구축한 관제센터의 역할에 대한 이해 증진 및 범죄에 대한 불안감 해소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시민들께 제공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마토피아센터 견학 신청은 김포시청 정보통신담당관실 스마토피아센터팀☎(031-980-5613~4)을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