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보행자 눈높이 벽면형 도로명판 등 안내시설 확충

등록일 2015년01월15일 19시1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보행자 눈높이 벽면형 도로명판 등 안내시설 확충

 

김포시는 지난해 특별교부세 12천만원을 확보해 보행자의 불편을 해소하고 쉽게 위치를 파악하기 위한 도로명주소 안내시설을 설치하는데 총력을 기울였다.

 

그 결과 관내 길찾기가 어려운 골목길 등에 보행자의 편의를 위한 벽면형 도로명판(1,053)과 위치파악이 어려운 간선도로나 버스승강장에 기초번호판(619)을 확충마무리 단계라고 밝혔다.

 

기존에 설치된 차량중심의 도로명판은 이면도로나 골목길에 위치한 건물을 찾아가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었으나, 이번에 설치된 벽면형 도로명판은 건물외벽 또는 담장에 보행자 눈높이에 맞게 설치돼 도로명주소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으며,

 

기초번호판의 설치로 주변에 건물이 없어 위치를 파악하기 어려운 도로변이나 버스승강장에서도 쉽게 위치를 파악할 수 있어, 긴급 상황 시에도 유용하게 활용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도로명주소 안내시설 확충을 통하여 시민들이 편리하게 도로명주소를 활용할 수 있기를 바라며, 도로명주소가 시민들의 생활 속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