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드림마루오케스트라 제2회 정기연주회 성황리 마쳐

등록일 2015년01월29일 16시5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드림마루오케스트라 제2회 정기연주회 성황리 마쳐<사진있음>

 

김포시드림마루오케스트라 제2회 정기연주회 성황리에 마무리

소통하며 꿈을 키우는 아이들~화려한 하모니로 꿈을 노래하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 주관한 드림마루오케스트라 공연은 지난 24일 김포아트홀에서 깊어가는 겨울밤 환호와 감동의 물결이었다.

 

4백여 관중들은 이구동성으로 1-2년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실력을 갈고 닦은 아이들이라고 믿지 못하고 놀라는 사람들이 많았다. 단원 한명 한명 또한 스스로도 놀라움 그 자체였다. 그만큼 분위기나 실력, 호응이 높았다는 의미다.

이번꿈의 오케스트라공연은 그 어떤 유명한 오케스트라보다 더 아름다웠더 감동적이었으며, 일부 관객들은 일어나 박수를 치며 아름다운 공연에 화답했.

이날 지휘자 기경환 음악감독은 아이들이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연습을 하고 있는 모습에 감동을 많이 받았고, 함께하면서 오히려 자신이 많은 것을 배웠다.’며 아이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꿈의 오케스트라는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 의욕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의 하나로써 상호학습과 협력을 중심으로 하는 오케스트라 합주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자존감과 공동체적 인성을 갖춘 밝고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문화예술교육이다. 시에서는 2013년도에 시작해서 올해 3년차를 맞이하고 70여명의 꿈나무들이 꿈을 펼치고 있으며, 아이들에게 함께하는 즐거움과 화합하는 법을 가르쳐 오케스트라 밖 사회에서도 다른 사람과 협력할 줄 아는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하게 하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목적이다.

 

시 청소년육성재단 관계자는 올해에는 보다 더 체계적인 오케스트라 구성을 위하여 타악기 분야를 대폭 증강하고 인성 함양 프로그램을 병행하여 자라나는 청소년으로서의 인성 함양에 노력, 정기연주회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가족과 시민들에게 선보임으로써 지역 내 오케스트라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