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제96주년 3・1절’ 기념식 개최

등록일 2015년03월02일 17시4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96주년 31기념식 개최








김포시는 96주년 31을 맞아 순국선열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31운동 정신을 되살리는 기념식을 가졌다.

1일 오전 950분 양촌읍 소재 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유영록 김포시장을 비롯해 광복회원과 유가족, 보훈단체, 주요기관단체장, 시민, 학생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복회원 소개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김포31만세운동 경과보고, 기미독립선언서 낭독, 행사곡, 유공자 시상, 기념사, 31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김포시립여성합창단은 행사곡으로 청산에 살리라라데츠키 행진곡을 불러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아울러 이날 신중철 오라니장터 31만세운동기념사업회 부이사장과 신순철 월곶31정신선양회 감사는 31정신의 계승발전 등 공로를 인정받아 김포시장 표창을 수여받고 축하의 박수를 받았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기념사에서 올해는 광복 70주년을 맞는 만큼 그 의미는 더 크며, 뜻깊은 31절을 맞아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을 기리며 나라와 민족을 위해 헌신하신 독립유공자와 그 후손들께 깊은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우리의 선열들이 지금의 우리를 위해 목숨을 초개와 같이 던지며 태극기 하나에 흘린 피와 땀 위에서 조국의 독립과 단기간에 세계에서 유래가 없는 번영된 나라를 이루었듯이 지금 우리는 우리의 후손을 위해 모두 함께 화합하고 단결하여 힘차게 미래를 열어가자고 당부했다.

 

-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