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2015년 벼 병해충 방제협의회 개최

등록일 2015년03월09일 18시0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2015년 벼 병해충 방제협의회 개최



2015년 벼 병해충 방제협의회 회의개최


김포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6관계 공무원, 농협, 각 읍면동 농업인대표,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벼 병해충 방제 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 회의는 벼 병해충 공동방제를 위한 항공방제와 광역방제 등을 협의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어 오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품종별 출수기, 수확기, 농약잔류 등을 고려하여 올해 항공방제를 728일에서 81일 사이에 실시하기로 결정하고, 여름철 고온 다습한 기후여건에서 많이 발생하는 벼 도열병과 잎집무늬마름병 방제를 위한 살균제와 멸구류, 혹명나방, 노린재류 등 기타 해충을 방제하기 위한 살충제를 방제 약제로 선정했다.

 

2015년 항공방제는 김포시 식부면적의 약 65%에 해당하는 3,451ha에 대해 실시할 예정이며, 대곶 월곶 하성면 가운데 항공방제가 불가한 1,134ha에 대해서는 농업기술센터가 보유중인 광역방제기를 이용하여 각 면별로 7~8월 중 광역방제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올해는 이상기후 변화와 종자 내부의 심한 병원균 감염, 약제 저항성균 출현 등이 원인이 되어 키다리병, 도열병, 깨씨무늬병 등의 병해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사전방제의 일환으로 종자소독약제를 전 농가에 지원하여 건전 종자 생산 및 병해충 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