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을 통한 활기찬 노후
2015년도 김포시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김포시는 지난 9일 김포시 평생학습센터 대강당에서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발대식은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역주민들의 관심도를 제고하고자 마련하였으며, 결의문 낭독을 시작으로 안전보건공단 및 보건소․뉴고려병원과 연계하여 안전 및 치매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은 사회활동을 희망하는 어르신들의 증가 및 어르신 취업시장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지난해 대비 45명 증원한 858명을 대상으로 하며, 지역사회 현안문제 및 소외계층에 사회서비스를 확대하고자 전국형사업 6개, 지역형사업 16개, 취업창업형 6개 사업을 운영한다.
금년도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확대 운영을 통해 보다 많은 어르신들에게 소득창출 및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일을 통한 노인인력 활용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으로 노인도 일할 수 있다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여 최근 어려운 경제상황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가정에서나 사회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시는 어르신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을 다양화하여 밝고 건강한 김포시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