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곡초, 안전한 학교 만들기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개곡초등학교(교장 오혜숙)는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과 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매일 나침반 5분 안전교육(나를 지키고, 침착하게 대처하려면, 반드시 익혀야하는 5분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3월 9일(월).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를 할 수 있도록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여 어린이들에게 많은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5분 교통안전 교육은 빈번하게 발생하는 교통사고 유형과 예방법, 안전한 보행을 위한 규칙 등 교통안전 수칙에 대해 다시 한 번 점검해 보며 교통안전에 대해 다짐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어 학생 자치활동에 일환으로 학생들이 직접 계획하고 제작한 교통안전 문구 피켓을 들고 뜻 깊은 캠페인을 펼쳤다. 학생들은 버스에 승차하는 친구들에게 피켓문구를 외치며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스쿨버스 이용을 다시금 강조했다.
오혜숙 교장은 “이번 안전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모두의 생명을 소중히 여길 수 있는 마음가짐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주제별(화재안전, 보건안전, 재난안전, 생활안전, 교통안전)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한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