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홍철호 국회의원 ,2층버스 6대 상반기 김포 투입

등록일 2015년03월17일 17시1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2층버스 6대 상반기 김포 투입

홍철호 국회의원 출퇴근 교통난 해소 기대

내년 상반기 중 최대 16대 추가 도입 가능해

 

김포지역에 올해 상반기 안에 1단계로 2층 버스 6대가 도입된다. 2단계로 내년 상반기 중 최대 16대 범위 내에서 2층 버스가 추가 투입될 전망이다.

 

15일 홍철호 국회의원(새누리당, 경기 김포)실에 따르면 김포지역 대중교통난 해소를 위해 경기도에 2층 버스 20대를 배정해 주도록 요청했으며 13일 경기도가 1단계 수요조사를 통해 상반기 중 6대를 투입하겠다고 알려왔다.

 

경기도는 2층 버스를 김포~서울 간 운행 광역버스 노선 가운데 출퇴근시 입석발생 노선에 우선 도입할 방침이다.

 

또 경기도는 나머지 16대에 대해서는 추경 예산을 확보한 뒤 내년 상반기 중 2단계로 추가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2층 버스 도입에는 25, 112억여원의 사업비가 배정된다.

 

도 관계자는 한강신도시의 잠재적 수요 폭증 때문에 홍철호 국회의원이 2층 버스 도입에 강한 적극성을 보이고 있다. 이같은 사정을 2단계 도입 때 적극 감안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김포의 경우 부도심환승 시범노선으로 운영되면 운임할인 혜택까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홍 의원실 관계자는 이번 1단계 도입 결정으로 출퇴근 시간에 (시민들이) 일단 숨통은 트이게 됐다. 경기도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추가 도입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이번 1단계 수요조사를 통해 남양주시에도 2층 버스 3대 도입을 함께 결정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