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 평화의 소 유골 김포통진두레놀이보존회로 이전보관

등록일 2015년03월17일 17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 평화의 소 유골 김포통진두레놀이보존회로 이전보관


유도황소평화의 소유골

김포시농업기술센터에서 김포통진두레놀이보존회로 이전

평화의 상징으로 보관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국순자)13일 보관하고 있던 평화의 소유골을 김포통진두레놀이보존회(회장 이진민)로 이전했다.

 

평화의 소‘97년 한강하구 비무장지대인 유도에서 구출한 소로 민족의 평화와 통일을 기원하는 상징이다.

 

이 소는 2005년도부터 김포통진두레놀이보존회에서 관리하다 그 다음해 노쇠로 자연사한 후 그 유골은 농업기술센터에 보관되어 왔다.

 

김포통진두레놀이보존회에서는 평화의 소가 김포시농업기술센터로부터 관리이전 된 지 10주년을 맞이하고 평화문화도시를 지향하고 있는 김포시 시책에 맞추어 이번에 평화의 소유골을 보존회로 이전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포통진두레놀이보존회장인 이진민 김포시 의회의원은 “‘평화의 소는 단지 소로서 이해하면 안되고 남북 분단의 어려운 상황에서 구출된 소이기에 분단의 아픔을 같이 나누고 평화를 함께 공유할 수 있다는 상징적 의미를 가지는 소로 이해해야 한다고 유골 이전의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평화의 소’ 2세들은 현재 무형문화재인 김포통진두레놀이보존회 일소로 사육되고 있어 평화와 전통을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