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날개를 펼쳐라’
- 개곡초, 진로비전 스쿨 -
김포시 개곡초등학교(교장 오혜숙)는 “꿈을 키우는 행복나래 개곡 교육”을 교육목표로 삼고 학생 개인의 강한 경쟁력으로 꿈을 키워나가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로 다양한 교육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개곡초등학교는 3월 18일(수) 학생 개개인의 구체적이고 뚜렷한 삶의 목적 및 미래에 대한 구체적 진로비전과 목표 설정으로 자기 주도적 진로설계의 동기를 부여하기 위하여 3-6학년을 대상으로 진로비전스쿨을 운영하였다.
세계 인제 개발원의 전문 강사와 함께 진행된 이번 진로비전스쿨은 자기소개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팀 브랜드와 슬로건 설계 모둠활동, 경청 및 커뮤니케이션 기법과 성공을 위한 4가지 자기 관리 방법을 배우는 활동을 통해 자신감과 자존감을 높였다. 이어 진로와 직업탐색의 시간을 갖으며 학생 스스로 자기 이해를 통하여 꿈을 설계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비전스쿨에 참여한 6학년 김oo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협동하는 활동을 통해 배움과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있었고 내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어 좋았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오혜숙 교장은 “개곡초등학교는 학생들의 진로 교육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며, 학생들의 꿈 설계를 위해 보다 내실 있고 의미 있는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