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농어촌公, 김포지사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만전을

등록일 2015년03월31일 18시4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농어촌, 김포지사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만전을

 

한국농어촌공사 김포지사(지사장 장영우)는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김포지사의 주수원공인 신곡 양·배수장 점검을 316일부터 필두로 양수장, 배수장 36군데 점검을 추진하고 간·지선은 지사 소유 굴삭기 2대를 활용하여 준설을 시행하고 있고, 소규모 간·지선은 수리시설 관리원들과 330일부터 쓰레기 처리, 준설 작업, 분수문, 방수문 점검을 시작하여 급수 시까지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김포지사에서는 최근 대곶면 거물대리 등 공장 오폐수로 인해 발생한 농수로 유입 등의 많은 문제점에 대해서는 김포시와 역할분담을 통한 전수조사에 적극협조 할 예정이다. 또한 처음으로 공급하는 농업용수는 방수문을 개방하여 방류하고 오폐수가 유입시에는 신속하게 김포시 환경과와 협력 처리하여 깨끗한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장영우 지사장은 한반도 최초의 쌀 재배지인 김포시가 최근 개발 열풍에 따라, 한강신도시 개발, 산업단지 조성 등 많은 대규모 사업을 하고 있어, 이로 인해 소규모 공장 난립 등으로 오폐수가 유입되고 있는 도·농복합 도시로 발전하다 보니 농업환경은 더 열악해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나, 언제나 농민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환경과 공존하는 친환경적인 농업용수 공급을 통해 올해도 질 좋은 김포금쌀의 명성을 위해 풍년농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 하였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