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소방서. 국민안전대진단에 따른 무허가 위험물 시설 등 소방점검

등록일 2015년03월31일 18시4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소방서, 불법 위험물 점검으로 안전환경 조성

 

국민안전대진단에 따른 무허가 위험물 시설 등 소방점검

김포소방서(서장 박승주)330일부터 43일까지 위험물 시설 46개소에 대하여 위험물을 허가받지 아니하고 저장·취급하는 시설이나 무검정용기 등 안전관리 실태를 집중 진단하기 위한 소방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점검방법은 사전 예고 없이 단속대상에 출입하여 무허가 위험물 유무확인, 불법운반용기 검사이행 및 경고표시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따라서 김포소방서는 3개반 6명을 편성하여 운영한다. 중점 점검사항은 무허가 위험물시설 설치 및 저장·취급 여부 불법 위험물 운반용기 제작, 사용, 보관 여부 기계에 의하여 하역하는 구조로 된 운반용기(금속제와 경질플라스틱제)에 대하여 집중 단속한다.

 

불법 대상에 대하여는 형사입건, 과태료부과, 행정명령 등 행정력을 강화하고 후속조치로는 가짜석유 적발은 김포경찰서 통보, 불법 용기는 유통경로를 추적하여 끝까지 뿌리를 뽐을 계획이다.

 

박승주 서장은 "전국동시 실시하는 위험물 제조소등 소방점검 대상은 인화성이 강한 위험물을 사용하는 업체로 화재 때 급격한 연속확대는 물론이고 생명을 위협하는 만큼 불법 시설 등 단속을 통하여 화재예방에 주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